본문 바로가기

검은사막

검은사막 ps4 버전 드디어 글로벌 출시하네요 -홍반장-

안녕하세요~ 홍반장입니다^^;

검은사막 '플레이스테이션4(플스4)"의 글로벌 론칭이 23일(북미시간으로 8월 22일)시작했습니다.

ps4 검은사막

출시 지역:북미와 유럽,한국,일본,호주 ,언어:영어,독일어,불어,스페인어,한국어,일어
한국어를 지원합니다.플레이스테이션4 이용하시는분들에겐 정말 희소식이네요^^;
이미 PS4 검은사막 오픈 베타가 8월 9일부터~8월 13일까지 진행을 했었기때문에 그부분에 대한
정보를 알고계시면 구입하는데 조금은 도움이 되지 않을까 생각합니다.

ps4


PC판에 비해서 PS4버전에는 게임을 시작부터 로딩이 길어요~(제 기준에서 말씀드릴게요)
그리고 시작부분부터 렉이조금(팝인 현상)있는데요. 제가 엑박 원 버전으로 했을때와 마찬가지로
NPC들이 제대로 활성화가 되지 않은상태로(검정으로만 보임) 보이는 것을 많이 봤는데요.

검은사막


사양이 워낙 높은게임이라 마을부분에서 많은 사용자가 접속해 있을겨우 제 입장에서는 렉이 조금 
있어도 게임플레이 하는데에(사냥부분) 큰 지장이 없다면 이정도는 눈감아줄수 있다.가 제 생각
인데요.검은사막이 워낙 제 취향이기 때문에 그렇습니다.하지만 사냥부분에서도 프레임 드랍이
조금 발생이 되더라구요 ㅠ.ㅜ 체감상으론 엑박 원보다 조금 더 심한거 같습니다.몹에 공격을
피해야 할 타이밍에 발생한다면 회피를 못해서 다운되는 경우도 종종 있었어요.

검은사막

(이 부분은 정말 마음이 아프네요.)그래서 렉이 발생할걸 대비해서 좀더 이른타이밍에 회피 하는방법을 터득했습니다.
원래 제 스타일은 좀 맞아가면서 몹을잡는 스타일이기 때문에(컨트롤이 별로 좋지못함 ㅠ.ㅜ)
이정도 끊기는건 상관없더라구요 ㅎㅎ 

ps4 검은사막


하지만 세세한 플레이를 좋아하시는 분들이라면 ~~ 더 이상의 자세한 설명은 생략하겠습니다^^;
그 외에 글씨크기나 메뉴 같은걸 보면 정말 보기 편하게 잘만들었다고 생각해요.제가 다른MMORPG
게임은 제 취향이 아니어서 조금 하다가 말았는데요.검은사막의 게임성은 제가 한MMORPG 게임중에
최고라고 생각합니다.그래서 "그래~ 이정도 프레임 드랍은 넘어가자" 라고 결론을 내리긴 했지만
아직 결론을 내리기엔 이르다고 생각해요~ 펄어비스쪽에서는 베타가 전 세계통합서버로 진행이
되서 안정성이 부족하다고 했고,서비스에는 지역별로 서버를 나눌거라고 했기때문에 아직은
결론내리기엔 이를거라고 생각했어요.지금보다 좀 더 프레임이 좋아진다면 더 바랄것도 없네요^^;
하지만 이미 PC로 즐기고 계신분들이라면 굳이 플스4로 옮길 필요는 없다고 생각해요.
플스4 검은사막 패키지 상품을 구매할바엔 차라리 PC사양에 맟춰서 부품을 바꾸는게 더 효율적이라
생각해요.(패키지 상품가격이 만만치 않기 때문입니다) 
이상~ 지극히 개인적인 생각이었구요. 더 좋은정보로 찾아뵙겠습니다.
홍반장이었습니다~ 감사합니다^^;

p.s -검은사막 공략이나 각종게임공략을 다루고 있습니다.우측상단에 유튜브나 홈을 참고하세요^^;